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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와 연계한 디지털리터러시(3)
작성자 김미진 등록일 19.11.22 조회수 22
첨부파일

행사명

2019 울산과학대 STEAM수업 메이커페이스센터 프로그램 참가

일 시

2019.9.2.-9.

참여 인원

로봇동아리, 아두이노동아리 학생 16

내용

블록코딩 및 아두이노 프로그램 활용한 문제해결

- 제시한 과제에 알맞은 코딩원리 이해하기

- 과제를 수행하도록 컴퓨터로 코딩하기

- 코딩보드를 이용하여 미션 과제를 수행한다.

디지털

리터러시

요소

(디지털테크놀로지이해와 활용) 코딩: 컴퓨터언어의 이해 및 기본적 활용을 통한 아이디어 표현 능력

(디지털 사고 능력) 컴퓨팅 사고력: 추상화와 자동화를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

(디지털 실천 역량) 문제해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고안하는 능력

(디지털 실천 역량) 콘텐츠 창작: 프리젠테이션(표현), 디자인(설계), 코딩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정보·미디어를 생성하는 능력

기대효과

블록코딩 및 아두이노 프로그램의 원리를 이해하고 활용하여 미션 과제를 수행하며 다른 지식과 기술 영역을 융합하는 사고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고안하는 능력을 기를 것이며 코딩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정보·미디어를 생성하는 능력과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미래인재 육성의 계기를 마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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