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제일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외부단체와 연계한 리터러시(1)
작성자 김미진 등록일 19.11.22 조회수 23
첨부파일

행사명

2019 찾아가는 STEAM 수업시연단(1)

일 시

2019.06.17.

참여 인원

수학동아리 20

내용

피타고라스가 들려주는 '전자기타 만들기'

- 정수와 유리수의 사칙계산의 원리, 지수법칙을 이해하기

- 스마트폰에 튜닝기()을 깔고 작동원리 이해하기

- 스마트폰, 튜닝기()을 이용하여 전자 키타 만들기

- 전자키타로 연주하여 표현하기

- 준비물: 스피커 2~3, 학생 스마트폰, 색연필, 싸인펜, 전자기타 만들기 키트, 절연테이프, 순간접착제

디지털

리터러시

요소

(디지털 의식·태도) 컴퓨팅 시스템: 컴퓨터, 모바일기기, 웨어러블기기 등 하드웨어 작동 원리 이해

(디지털 의식·태도) 디지털 준법정신: 네트워크 보안, 디지털 지적재산권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디지털 사회규범 준수

(디지털 사고 능력) 창의적 사고력: 다른 관점에서 현상을 바라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서로 다른 지식과 기술 영역을 융합하는 사고

(디지털 실천 역량) 콘텐츠 창작: 프리젠테이션(표현), 디자인(설계), 코딩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정보·미디어를 생성하는 능력

기대효과

스마트폰에 튜닝기()을 깔아 전자 키타 만들어 연주하여 표현하며 모바일기기의 작동 원리와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서로 다른 지식과 기술 영역을 융합하는 사고능력을 길러 창의적 사고력과 콘텐츠 창작 능력이 발달될 것으로 기대됨.

이전글 외부단체와 연계한 리터러시(2)
다음글 지역사회와 연계한 디지털리터러시(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