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제일중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외 행사 속 리터러시
작성자 김미진 등록일 19.11.22 조회수 28
첨부파일

행사명

2019 학생발명품경진대회 울산학생과학발명품 특선 및

2019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특상, 우수상 수상

일 시

2019.03.22.~09.28.

참여 인원

발명동아리 학생

2

내용

- 학생과학발명품 유튜브 검색 및 토의하기

1) 발명교육포털사이트(https://www.ip-edu.net/kosie/notice/bbs/44)

2) 재미있는 디자인 (https://pusanduke.tistory.com/entry/)

3) 날아라 롱보드 살살이(https://m.blog.naver.com/PostView.)

4) 노인분들을 위한 리모컨 개조[https://m.blog.naver.com/]

5) 태양열과 태양광 에너지(https://youtu.be/ORu3wLW6hDk)

- 학생과학발명품 계획서 작성 방법 및 발표

- 준비물: 테블리PC, 무선 인터넷, 개인 노트북

디지털

리터러시

요소

(디지털테크놀로지이해와 활용) 소프트웨어 활용: 다양한 기기에서의 운영체제와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 기술

(디지털 의식·태도) 디지털 준법정신: 네트워크 보안, 디지털 지적재산권 보호, 개인정보보호 등 디지털 사회규범 준수

(디지털 사고 능력) 창의적 사고력: 다른 관점에서 현상을 바라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서로 다른 지식과 기술 영역을 융합하는 사고

(디지털 실천 역량) 문제해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고안하는 능력

결과

2019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특상 : Nature Harmony 태양광발전기(00)

우수상 : 농구  기초 연습백보드(00)

기대효과

학생과학발명품 계획서 작성 방법 및 계획서를 쓰고 유튜브 검색을 통해 토의하며 일상생활에서 착안해 낼 수 있는 발명품을 구상하는 활동 결과 울산 및 전국 대회에서 수상함. 다른 지식과 기술 영역을 융합하는 사고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고안하는 능력을 기르며 최신 기술 이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

다음글 외부단체와 연계한 리터러시(3)